본문 바로가기
  • 즐거운 영국 생활 - 1년살기중
영국정착기/영국쇼핑

영국 아마존 이용하기

by forfunlife 2024. 10. 3.
반응형

한국에 쿠팡이 있다면 해외에는 아마존이 있다.
서비스는 쿠팡을 못 이긴다. 미국, 영국 다 써봤지만 쿠팡이 승자다.
그래도 쿠팡에 버금가는 편리함을 갖고 있으므로 아마존과 함께하면 해외 생활도 꽤 편하게 할 수 있다.
 

amazon uk

1. 영국 아마존 프라임

8.99 파운드/한달, 95 파운드/일 년 (일반멤버)
4.79 파운드/한달, 47.49파운드/일 년 (학생멤버)
첫 한달 무료 프로모션 있음
대학교 이메일이 있으면 6개월 공짜

 
쿠팡 와우 가입처럼 아마존도 프라임 가입을 하면, 무료배달, 무료환불, 주문다음날 배송, 신선식품 마트배송, OTT, 책, 오더블 크레딧, 게임 등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영국 프라임 혜택

 

2. 아마존 배송

 
무료배달은 쿠팡과 비슷해서, 아무리 저렴한 물건이라도 아마존 배송이면 배송료가 없다.
보통 주문 다음날 배송이 되는데, 큰 물건의 경우는 며칠 걸리기도 한다.
Dispatch (상품 팩킹) 되었다고 한번 알람이 오고, out for delivery (물건 출발) 되었다고 알람이 온다.
그리고 집 근처에 오면 몇개의 집에 배달하고 우리 집에 오는지  8 stop부터 알람이 온다.

처음에는 사람이 집에 없으면 택배 다시 가져가는 줄 알고 아마존 배달 시간 맞춰서 집에 들어오고 그랬는데
우리 집은 주택이어서 그런지 한국처럼 그냥 집 앞에 두고 간다.
근데 아마존 아니고 다른 택배 같은 경우는 사람이 없어서 가져간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플랫에 사는 경우에는 진짜 사람 없으면 배달 안 하고 가져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각 집마다 테스트를 좀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3. 아마존 반품

 
아마존 프라임 반품은 보통 무료이다.
그런데 무료 반품은 집앞에 내놓으면 가져가는 시스템은 아니고 로얄메일 우체국에 간다거나, 아마존 지정 센터로 가서 반납해야 무료이다. 
집앞에서 반품하면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
이점에서 집 앞에서 수거하는 쿠팡을 따라갈 수가 없다.
물건이 어디서 왔느냐에 따라 반품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 반품 신청을 하면 어디로 반납하라고 안내가 나온다.

아마존 지정 센터로 반품하러 가면 박스 없이 그냥 물건 갖다주고 QR 코드 보여주면 봉지에 물건 싸고 택배 송장 뽑아서 반품 처리를 해준다.
로얄메일 우체국으로 갈 때는 박스 포장을 꼭 해와야 하고, QR 코드 보여주면 택배 송장 뽑아서 물건에 붙여주고 반품된다.
환불 처리는 쿠팡처럼 바로 되지는 않고, 그렇다고 물건 배송 끝나야 되는 것도 아닌데, 물건 배송 중간 과정 어디 즈음에선가 환불을 해준다.
카드 취소가 되기도 하고 기프트 카드 밸런스로 환불되기도 하는데 선택할 수 있다.
 

4. 아마존 가격

영국 아마존 물건은 최저가는 아니어서 잘 보고 사야하고, 가끔 10프로 15프로씩 할인해 주는데 그 가격으로 사야 좀 저렴하게 샀다는 느낌이 든다.
4개 모아 사면 15프로 할인해주는 품목도 따로 있고
휴지, 화장품 등을 정기배송으로 주문하면 또 할인해주기도 한다. 정기배송 등록해 두고 할인받아 구매하고 배송 후에 정기배송을 취소해도 이전 할인에 대해 물어내거나 하는 건 없다. 도의적으로 좀 미안하긴 하지만 이런 할인도 받을 수 있긴 하다.
당장 받지 않아도 되는 물건들은 테무나 알리를 이용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기는 하지만 영국 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물건들은 또 가격이 거의 차이가 없기도 하다.
가격 비교는 늘 너무 복잡하고 어렵지만
비싼 물가에 한푼이라도 아끼려면 잘 알아봐야 할 것 같다.

10/8~9일은 아마존 데이라고 해서 빅 세일을 한다고 계속 광고 나오는데
얼마나 쌀지 좀 궁금하다
비교해 보고 포스팅할 예정
 

5.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영화나 드라마, 키즈 애니메이션 등을 볼 수 있다.
서진이네 시즌2가 공개되어 있어서 애들하고 재밌게 봤다.
한국 드라마들도 종종 올라오고 애들 보는 애니메이션도 넷플에서 보던 거 지겨워했는데 좀 리프레쉬해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근데 물론 한국어 자막이 없다 ㅎㅎ
영어로만 볼 수 있으니 나도 손이 잘 안가긴 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매해서 볼 수 있는 영화들도 있다.

6. 아마존 전자책

아마존이 전자책을 제공하지만 다 볼 수 있는건 아니다.
프라임 딱지 붙은 책만 공짜인데 어른책만 잔뜩이고 어린이 책은 100권도 안 되는 것 같다.
읽을게 딱히 많진 않은 서비스.

비디오, 책, 뮤직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프라임 회원을 돈내고 쓰기엔 좀 아까우니 무료 프라임 기간을 잘 활용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학생 프라임 6개월 무료는 아마존 공식 홈에서는 안되고 한국 에브리타임 같은 플랫폼을 통해야 무료를 얻을 수 있는 것 같다.
나중에 해보고 업데이트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