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준비

영국 중고차 한국에서 구매하기 Cinch

forfunlife 2024. 9. 24. 18:18
cinch. 영국 중고차 판매 회사.

 
영국 도착 후 차가 당장 필요하니 한국에서 구입 가능한 차를 알아보았다.
중고로 구매했다가 중고로 팔고 나올 생각이니 감가상각이 크지 않은 차로는 일본차가 최고인데, 안전운전을 외치는 남편 의견에 볼보를 구입하기로 했다.
Auto Trader UK에서 사거나 공식 대리점에서 인증해준 중고차를 많이들 산다고 하는데
우리는 Cinch에서 구매했다.
 
미국에 있을 때 CarMax라는 중고차 거래점에서 차를 구매하고 판매했었는데, 깔끔한 일처리 및 돈처리 때문에 속는다는 느낌 없이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경험이 있었다.
영국 cinch도 비슷한 정책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14일 이내 환불 가능,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 등의 이점이 있어서 익숙하지 않은 영국 시장에서 큰 문제 없이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다. 
 
1. 맘에 드는 적당한 가격대의 차를 고르고
2. 신용카드 여러개를 이용해서 차값을 결제했다. (일반 비자, 마스터만 가능.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안됨 ㅠ. 레볼루트 카드는 가능.)
3. 배달 가능 날짜 및 주소 확인 (보통 1주일 뒤부터 가능)
4. 자동차세 납부
5. 자동차 집앞 배달. 아침 7시에 도착
 
한국에서 구매 완료하고, 영국 들어와서 자동차세 납부한 뒤, 차를 인도받았다.
영국 도착 다음다음날 차를 받을 수 있었어서 따로 렌트 없이 차를 바로 쓸 수 있었다.
렌트비, 차 보러 다니는 시간, 신뢰 등등의 문제를 생각하면 크게 비싸지 않게 차를 해결한 것 같다.
 
물론 큰 돈 결제하는 거라서 이 카드, 저 카드 여러개 목록에 넣었다가 결제가 취소되기도 하고, cinch 사이트에서 너무 많은 결제를 시도했다고 결제가 막히기도 하고, 뭐 여러가지 자잘한 문제는 있긴 했지만.
다른 고생기에 비하면 이정도는 매우 무난하고 스무스했던 자동차 구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