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준비

한국에서 영국 레바라 Lebara 유심 개통

forfunlife 2024. 9. 2. 06:01

레바라 영국 홈페이지


영국에서 쓸 차를 구매하기 위해서 영국 전화번호가 필요해졌다.
지금까지 고이고이 아껴둔 영국 비자센터에서 받아온 레바라 유심 하나를 설치해봤다.
레바라는 영국 보다폰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사업자고 저렴히 쓰기 편하다는 후기를 많이 봤다.


영국 비자센터에서 받은 레바라 유심. 20기가, 통화 무제한, 국제전화 100분 가능하다. 영국에서 한국 전화 가능
30기가 15파운드 짜리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국제전화 500분도 혜자.



유심 낀 후, SKT 통신사 잘 연결했고 개통이 잘 된것 같이 보였으나 전화 발신 수신이 안되고 데이터 연결도 못한다는 알림이 계속 뜬다.
근데 문자 수신은 또 됐다.

뭐지... 잘못 설치한건가..이거 안되나...ㅠ

한참 블로그 뒤져보고 알았다.

아 이건 로밍이 안되는 요금제가 탑재된 유심이었다!
레바라 앱에서 이메일 넣고 계정 만든 뒤 로그인을 하면 신용카드를 연결할 수 있는데 이걸 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차감되며 로밍이 되는 것 같다.
아니면 로밍 선불제를 구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일주일에 10파운드짜리 요금제가 있던데 당장 전화번호만 필요하지 로밍이 필요한게 아니므로 패스.


레바라 홈페이지에서 한국으로 로밍 설정했을때 필요한 비용

한국 로밍 선불 요금제. 8일 10파운드다.



레바라 유심 뒷면에 전화번호가 써있으니 일단 그 번호로 차량 구입 사이트에 가입했다.

레바라 핸드폰 정식 사용은 영국가서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