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즐거운 영국 생활 - 1년살기중
유럽여행/유럽여행꿀팁

아이들도 좋아하는 유럽 여행 코스 Top 10

by forfunlife 2025. 1. 23.
반응형

 
초등 아이들과 유럽 여행을 다니다 보면 유적지에 대한 역사를 다 설명해 주기도 어렵고, 카톨릭 종교에 대한 설명도 어렵고 해서 감흥이 좀 덜 해지는 아쉬움이 있다.
아무래도 이런 저런 관광지를 다니다 보면 많이 걸어 다녀야 해서 체력적으로도 힘든 면이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 코스를 넣어 주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워지는 여행이 가능해진다.
 
그동안 가봤던 곳과 못가봐서 아쉬웠던 곳. 가고 싶은 곳들 중에서 고민 고민해서 Top 10을 뽑아보았다.
 

1. 파리 디즈니랜드

 
우리 아이들의 favorite! 파리 디즈니랜드.
꿈과 환상의 나라로 입장과 함께 엄빠도 동화 속으로 빠져드는 아름다운 곳.
아이들이 너무 끌고 다녀서 엄빠가 힘들어지는 하루가 될지도.
 
파리 디즈니랜드 후기는 아래 링크로. (가는 방법, 가격 정보, 불꽃놀이 정보) https://forfunlife.tistory.com/46
 

2. 런던 뮤지컬 관람

 
런던에는 매일 매일 수십 개의 뮤지컬 공연이 열리고,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 많이 있다.
런던 하면 뮤지컬이니 꼭 관람하고 가면 좋은데, 아이들과 함께라면 어려운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이런 건 패스하자.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쉬운 내용과 멋진 노래가 있는 '위키드', '라이온킹', '해리포터', '마틸다' 등을 고르면, 온 가족이 재밌게 뮤지컬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마틸다 후기. https://forfunlife.tistory.com/22
위키드 후기. (티켓 구매기) https://forfunlife.tistory.com/44
 

3. 알프스 겨울 스포츠 즐기기

 
알프스 산맥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프랑스 남부 등이 있는데, 어디든 좋다.
특히 눈놀이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
돌로미티 알페디시우시 리조트는 완만한 스키 코스가 많아서 중급 정도 수준의 스키어는 매우 즐겁게 탈 수 있다.
한국에서 몇번 배우고 가면 조심조심 잘 탈 수 있으니 추천!
융프라우에도 초보를 위한 코스가 많다고 하니, 겨울 VIP 패스를 사는 경우 스키 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돌로미티도 융프라우도 모두 썰매 코스를 운영하는데, 스키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으니 다 즐겨보자.
물론 안전하게 조심해서 타기!
 
돌로미티 알페디시우시 스키 후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28
융프라우 클라이네 샤이덱 썰매 후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44
융프라우 피르스트 클리프워크, 플라이어, 글라이더 탑승 후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45
 

4. 덴마크 레고하우스

 
레고의 본사가 있는 덴마크.
레고랜드도 좋지만, 레고가 만들어지는 레고하우스 자체를 구경도 하고 한정판 레고도 사는 재미가 있다.
우리 집에도 레고하우스 모형 레고도 있는데, 레고 덕후들의 가슴을 두근두근 뛰게 할 꿈의 관광지가 아닐까 싶다.
 

5. 이탈리아 남부 바닷가

 
아이들과는 역시 물놀이가 최고.
포지타노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겨보고, 카프리섬 푸른 동굴 투어나 텐트 밖은 유럽에 나온 폴리냐노아마레의 동굴 수영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즐거운 코스가 될 것 같다.
20년 전, 배낭여행 때 갔었는데, 너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어른이 가도 즐거웠던 코스였다.
 

6. 지중해 크루즈

 
MSC, 코스타, 로얄 캐리비안 등 유럽 곳곳에 크루즈 여행이 매우 보편화되어 있다.
3박, 7박, 15박 등 다양한 길이와 노선으로 운영하는 크루즈에서 바다도 즐기고, 다양한 항구 도시를 들러서 포트 투어를 할 수도 있다.
크루즈에는 보통 수영장, 공연, 키즈 카페 등이 있어서 아이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고, 크루즈 배에서 먹고 자는 특별한 경험이 아이들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올란도에서 디즈니 크루즈를 탄 적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키즈 클럽을 못 보냈던 아쉬움이 있다.
너무 어릴때보다는 초등학생 때 정도 추천한다.
 

7. 베니스 무라노 유리공예 체험

 
하고 싶었는데 못했던 것 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것.
우리는 어쩌다보니 일요일에 가서 유리공예 체험을 하지 못했는데, 신기한 유리 장식품을 만드는 걸 직접 보고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공방들이 많다고 한다.
마이리얼트립에서 검색해 보면, 가격대가 좀 있긴 한데 아이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무라노섬 방문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19
 

8.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해리포터 스튜디오.
런던에서 북쪽으로 기차로 3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세트장 구경, 버터맥주 먹어보기 등 실제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마법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표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관람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73

 

9. 파리 유람선

 
평소에 한강에서도 유람선 타기가 쉽지 않은데, 해 지는 시간에 노을과 함께 파리 유람선을 타면 참 로맨틱하다.
야경이 예쁜 파리에서 반짝이는 에펠탑을 구경하며, 다리 위에 있는 사람들과 인사하는 것도 꽤 재밌었다.
2층에 앉으면 다리 천장에 굉장히 가깝게 지나갈 수 있어서 아이들도 신기해하니 놓치지 말고 타보자.
 
파리 유람선 바토무슈 탑승기. https://forfunlife.tistory.com/45


10. 어린이 박물관 관람

 
박물관은 대체로 재미가 없지만, 어린이 특화 박물관은 여러 체험 활동이 있어서 또 가볼 만하다.
런던의 교통 박물관, V&A 어린이 박물관, 베를린 아노하 박물관, 파리 르 뮤즈 엉 에브 등 각 도시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행지이다.
비 오거나 날씨가 안 좋을 때, 아이와 야외에 돌아다니기 힘든 날이 있다면 어린이 박물관도 추천한다.

런던 과학 박물관 원더랩 후기.
https://forfunlife.tistory.com/160

 
100% 주관적으로 정리해 본 아이들도 즐거운 유럽 여행 코스 Top 10.
비싼 돈 들여서 큰맘 먹고 온 유럽 여행. 아이들도 함께 즐겁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끝.

반응형